엑셀 근속년수 계산법?

엑셀에서 근속년수를 계산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이게 일일이 계산을 하려면 정말 귀찮고 골치아픈데요. 게다가 근속년수를 계산해야하는 직원이 몇십, 몇백명, 혹은 몇천명까지 된다면 이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엑셀이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엑셀에서 근속연수, 근속일수, 근속월수까지 모두 계산이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그것은 역시나 함수를 잘만 쓰면 실현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엑셀 근속년수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로 사원명과 입사일이 적힌 셀을 가져왔습니다. 여기에 근속기간을 입력할텐데요. 근속년수를 비롯해서 월, 일까지 입력할 예정입니다.


근속년수를 계산하는 셀은 datedif라는 함수입니다. 여기에 입사일셀과 today(), 을 입력하고 마지막에 "Y"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이 y는 year로 몇년인지 계산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력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근속년수가 입력됩니다. 다른 셀에도 적용을 위해 셀 오른쪽 하단을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립니다.




추가로 월은 같은 함수에서 Y를 M으로 바꿔주면됩니다. M은 month의 약자입니다. 이렇게하면 근속월수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근속일수도 day의 D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너무 간편하죠?


모든 셀에 근속년수, 월수, 일수까지 적용을 해보니 위와 같은 표가 완성됐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엑셀을 이용해서 근속년수 계산이 가능하답니다. 인사담당자분들에게는 이게 정말 귀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대기업에서는 이런것도 기본적으로 시스템 안에 들어가 있겠지만 작은 기업은 이런것들도 다계산을 해야하기 때문에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