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할증시간 안내

간밤에 강남에서 택시 잡는데 엄청 고생했네요. 새벽 12시~1시쯤에 강남에서 택시 잡기는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무려 택시 할증시간인데도 말이죠.


요새는 그런 택시기사가 많이 없지만 빙빙 돌려서 요금 더 받는 나쁜 기사님들이 있습니다. 할증시간인데 그렇게 빙빙 돌렸다면 정말 더 최악일텐데요.


지역별로 택시 할증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은 3천원이고 오전12시부터 오전 4시까지 할증시간이라고 합니다. 몇몇 분들은 오전 6시에 할증이 풀린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오전 4시부터 할증이 풀리니까 안심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서울 모범 택시는 기본료가 5천원인데요. 모범, 대형택시는 할증이 따로 없습니다. 충분히 비싸기 때문이죠. 주행요금이 약 2배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할증이 된다고 해도 모범택시가 더 비쌉니다.




지역별로 택시 크기 별로도 요금이 상이 합니다. 꼭 참고하시구요. 지역할증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찬가지로 20%의 지역할증이 된다고 합니다. 즉 지역할증과 심야할증이 동시에 되면 40%가 되는셈이죠.

지역으로 넘어가지 않는 사람이나 승차거부하는 택시는 꼭 신고하세요. 가끔씩 무례하게 대하거나 그냥 휑하고 지나가버리는 택시는 정말 화가나더라구요.



심야할증과 지역할증을 구분할 때에 지역할증은 말 그대로 지역을 넘어간 이후부터 적용이 되는 것을 참고하세요. 탑승 시점부터 지역할증이 되진 않는다고 합니다.



택시 할증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할증시간을 넘기려고 네시가 넘을 때까지 버티다가 탄 적이 몇 번있었는데요. 가끔 보면 미련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돈 아끼면 좋잖아요. 친구랑 시간도 더 보내기도 하구요. 정보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전하게 택시 타시고 무사히 귀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