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게 오아시스같은 마이너스통장은 너무나도 소중합니다. 저도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을 쓰는데요. 주거래은행이다보니 선택하게 됐습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에 현금이 없는 경우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제친구가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하고 이용해서 암호화폐 투자를 하던데 가급적이면 피해주세요. 여러분 정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시고 보수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투자는 여윳돈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사실 저도 골치아프게 돈을 빌려서 투자를 했는데 회수하기가 쉽지 않네요. 잘 되겠죠.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은행별로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은행별로 비교를 하거나 주거래은행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신한은행은 엘리트론이라는 마이너스통장이 있습니다. 최저 4.85%에서 최고 6.15%에 달하는 금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재직정보, 연봉에 따라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회사 많은 연봉이라면 금리를 더 좋게 받을 수 있겠습니다. 못 사는 사람들이 더 돈이 많이 필요할텐데 아이러니하기도 하죠.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위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은데요.


신분증,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이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등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이너스통장은 외국계은행의 금리가 특히 높다고 합니다. 이점을 주의하시고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 잘 확인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