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조가 오랜만에 새로운 앨범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지난 2017년 노라조 이혁 탈퇴를 했더라구요. 오랜 시간동안 함께 했는데 탈퇴를 했는데요. 각자의 길을 가는 시점에서 노라조 이혁 탈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게 불화설때문에 탈퇴를 한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애초에 그 둘은 각자 음악에 대한 길이 다른 사람 둘이 만났습니다. 이혁은 록발라드 그룹을 하는 줄 알고 시작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꿋꿋히 오다가 지난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서 노라조 메탈로 잠시 활동을 했는데요. 노라조 조빈은 그게 시발점이 되었다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별을 결심하고 각자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


노라조 탈퇴를 하고 각자의 길로 가고 있지만 서로 응원하는 사이라고 합니다. 노라조는 새로운 멤버 원흠을 영입해서 컴백했는데요. 사이다 싱글 앨범을 첫 시작으로 활동을 재개 했습니다. 원흠은 이혁 닮은꼴이라서 긴가민가 할정도였는데요.



조빈이 말하길 이혁이 독립하기 전부터 눈독 들였던 가수라고 합니다. 원흠은 2006년 중국에 진출해 10년 넘게 활동해온 가수라고 하네요. 실력파 가수였더라구요. 가창력도 좋습니다.



언뜻보면 멤버가 교체된 줄도 모르겠다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혁은 탈퇴 이후 솔로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이혁TV'에서도 활동 중입니다. 록의 부활을 꿈꾸는 듯한 채널이더라구요. 한 번가셔서 보시면 이혁의 시원한 가창력을 볼 수 있습니다.


색다른 콘셉트를 가지고 다시 복귀한 노라조의 활동은 역시나 비주얼이 깡패라고 정말 또 충격적인 콘셉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머리를 사이다 머리로 하질 않나, 사이다 하나로 저렇게 특이한 컨셉을 만들다니 대단합니다. 지금까지 노라조 이혁 탈퇴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각자의 스타일대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