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수 뜻 유래 알아보기

요새 잘 나가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뭐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제가 알기로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 트위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방송들을 많이 하고 BJ, 스트리머들도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 방송을 자주 보는 편인데요.



트위치랑 관련한 신조어인 트수뜻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트수는 줄임말이라고 유추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의 '트'자로 시작하니까요.

트위치 화면, 각종 게임관련 방송이 많이 있는 스트리밍 채널


이 트수를 보고 트위치 훈수, 진수, 수장, 수치 등 다양한 말들로 추측을 많이 하시는데요. 트위치 백수를 뜻한다고 합니다. 트위치에 거주하는 백수를 트수라고 하는데요. 이건 그냥 죽돌이 죽순이 수준으로 열심히 트위치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부르는 말로 되었다고 하네요.

트위치는 비트로 스트리머들에게 후원을 해준다.


진짜 백수가 아니라 그냥 트위치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일컫는 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새는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유튜브를 동시에 방송하는 프로그램도 있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구독자를 끌어모아야 더 많은 팬덤이 생기긴 하겠죠. 하지만 관리가 좀 어려울 것 같아요. 익숙해지신 분들은 괜찮겠지만 말이죠.

트위치 방송 화면, 이곳에 트수들이..


트수 유래는 다음팟하는 백수를 팟수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여기에서 파생되어 트수도 생겨났다고 합니다. 팟수 대부분이 트위치로 옮겨가면서 호칭을 이어받았다고 하네요.

트위치-로고


트수뜻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트위치는 특히 게임채널이 많아서 게임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고, 게임bj들이 특히 많더라구요. 여러분도 혹시 트수인가요? 즐겁게 방송 시청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