츤츤 데레데레, 츤데레 뜻


좋아하는 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돌려서 조금 남들과는 다르게 표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뚝뚝한 사람은 아예 표현을 못한다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표현을 하기도 하죠. 어릴 때에는 좋아하는 여자아이에게 장난을 더 치고 괴롭히기도 하잖아요. 그게 관심의 표현인데 어릴 땐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몰라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된 유행어 중에서 츤데레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츤데레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츤데레는 애니메이션을 많이 보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쓰이기도 했는데요. 점점 전파되어 일반인들에게도 알려져 이제는 하나의 분류되는 사람의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대사 속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흥! 딱히 널 위해서 그런건 아니야. 멋대로 착각하지말아줄래? 널 위해 한게 아니라고"



츤데레는 츤츤과 데레데레라는 말이 합쳐진 합성어의 일종입니다. 츤츤은 새침하고 애교없는 퉁명스런 모양을 뜻합니다.



반면 데레데레는 이성에게 츱츱하게 구는 모양으로 츤츤과 데레데레는 상반된 모습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근데 이게 상대에 따라서 달라지는 모습을 츤데레라고 말하는데요.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차갑거나 냉정한 사람으로 대하다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한테만 잘해주는 모습을 말하기도 하구요.


이런 의미보다 툭툭 던지면서 퉁명스럽게 잘해주는 것으로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뭔가 애매모호하죠.  
 



약간 다양하고 다의적인 의미로 사용되는게 츤데레네요. 그래서 츤츤거린다라는 말을 쓰기도 합니다. 퉁명스럽고 튕길 때 이런 표현을 씁니다.


 츤데레 뜻 어떠셨나요? 츤데레 말투가 어떤지는 잘 보셨죠? 저는 이왕이면 데레데레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