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는 팀보이스가 아주 중요한데요. 즐겜러들이 꽤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음악틀고 그냥 하는 분들도 있구요. 음성변조를 해서 웃기게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팀의 승리를 이끄는데 팀보이스가 중요하지만 즐겁게 게임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버워치 음성변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퍼니보이스(funny voic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목소리 변조가 가능하답니다.

포털에서 funny voice를 검색하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옵니다. 이 퍼니보이스 프로그램은 용량도 적으며 프리웨어에 속합니다.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퍼니보이스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주시구요.




목소리변조 프로그램 퍼니보이스의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스타트 버튼을 먼저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와 스피커는 보통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대로 쓰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pitch를 조정함에 따라서 목소리가 가늘어지고 달라지게 됩니다. 본인의 목소리가 어떻게 들릴지 기대해보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실행된 채로 오버워치를 실행하시고 팀보이스에 들어가시면 변조된 목소리대로 팀보이스가 됩니다.


오버워치 음성변조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즐겁게 게임하시고 그래도 던지거나 트롤짓을 하는 게이머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매너 게임은 기본이란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