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기록을 안 남기고 웹서핑을 할 수 있다면? 

알게 모르게 우리의 흔적들이 새어나가게 됩니다. 방문기록이나 쿠키값들을 통해서 유명한 플랫폼들은 우리의 정보를 가져가고 빅데이터화하기도 하는데요. 본인의 기록을 안 남길 수 있는 시크릿 모드가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그게 바로 시크릿모드인데요. 스윙브라우저에도 시크릿모드가 있어서 사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스윙브라우저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법부터 안내해드릴게요. 이렇게 해놓고 작업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스윙브라우저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해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하면 작업 표시줄에 스윙브라우저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우클릭하셔서 메뉴가 뜨면 다시 스윙브라우저 아이콘을 우클릭하세요. 그러면 속성이 나옵니다.



이제 여기서 중요합니다. 이 스윙브라우저 속성에서 '대상' 칸이 있는데요. 여기에 스윙브라우저 실행파일의 경로가 있습니다. 이 대상에 마지막 한칸을 띄운 다음 -incognito 를 입력해주시면 이 아이콘을 누를 때마다 시크릿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혹은 시크릿창을 별도로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새 시크릿 창'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단축키 'Ctrl+Shift+N'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윙브라우저 시크릿모드는 방문한 기록은 남지 않지만 다운로드 기록은 남습니다. 본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시크릿모드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