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바다로 당장 떠나고싶은 날씨인데요. 저는 바다 중에서는 동해바다가 좋은데요. 속초를 제일 좋아하지만 강릉도 가끔 떠나보곤 합니다. 휴가나 출장을 가시는 분들은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가 궁금하실텐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보시려면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아래에 지역별로 시간표를 첨부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는게 제일 좋지만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실분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가시면 시간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지역별로 시간표가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강릉에서 서울 경기 가는 버스


서울 경기 방면 시간표입니다. 2~4시간 정도 걸리네요. 제일 오래 걸리는 곳이 인천공항입니다.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강릉에서 경기도가는버스


경기방면 자세한 모습이구요. 오산/ 송탄/ 평택, 인천, 동두천, 의정부, 구리, 수원, 용인, 군포/안산, 성남 시간표입니다.  수원과 인천 방면 배차가 많이 있네요.

강릉에서 영동지방 가는 버스 시간표


다음은 영동방면인데요. 같은 동해, 삼천, 양양, 장평 등 시간표입니다.



가까운 편이라 버스가 자주 있네요.


영서방면 강릉에서 가는 버스


강원 영서 방면으로 원주, 춘천, 횡성, 둔내, 태백, 영월 정선의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입니다.

강릉에서 경북가는 버스


경북방면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대구, 안동, 경주,울진, 포항이 보이네요. 안동에 가는 버스는 거의 없네요. 경주는 무려 7시간이나 걸리네요.

강릉에서 경남지방 가는 버스시간표



경남방면에는 부산, 울산, 마산, 창원 시간표를 볼 수 있어요. 소요시간 및 요금표를 잘 보십시오. 부산으로 가는 버스 중 심야타임은 오후 11시 10분차와 11시 50분, 오전 12시 30분 차가 있는데요. 심야는 운임이 더 비싸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충청지방 쪽으로 가는 버스고 아주 적은 편이네요. 광주 전라 전주도 가네요. 강릉에서 광주까지는 5시간 20분이 걸리네요.


강릉에서 시외버스 예매버스타고 사이트 캡쳐 화면

강릉시외버스터미널 버스 예매는 버스타고를 이용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확인해봤습니다.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