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를 정말 싫어합니다. 어릴 때 트라우마가 있어서 그런지 작은 벌레만 봐도 소름이 끼치는데요. 바퀴벌레만 봤다하면 정말 도망치고 싶습니다. 우리 대한민국 한국 사람 주식은 쌀이죠. 이러한 쌀을 먹는데 이 쌀에도 벌레가 꼬입니다.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고 어떤 벌레에게도 주식일지 모르니까요.



바로 쌀벌레인데요. 쌀벌레도 정말 극성입니다. 날이 더울 때에는 더 심하기도 하구요. 쌀 벌레는 쌀을 갉아먹으며 영양소까지 파괴하는 나쁜 벌레 중의 하나입니다. 쌀벌레 없애는법은 다양하게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벌레가 싫어하는 것들을 일단 알아놓는게 좋습니다. 먼저 대표적으로 고추가 있는데요. 마른 붉은 고추를 쌀과 함께 두시면 됩니다. 고추는 캡사이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게 매운 맛을 내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 캡사이신 성분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아주 좋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도 한몫 하고요.



매운 성분을 쌀벌레가 싫어합니다. 그래서 마늘도 쌀벌레없애는법 중 하나입니다. 통마늘을 손질하시고난 후에 쌀과 함께 보관해보세요. 이렇게 하시면 쌀벌레를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그 핵심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알코올 솜을 묻혀서 넣어놓는 방법도 있는데요. 청주를 많이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넣어놓으면 쌀벌레들이 다 기어나오고.. 그때 모두 박멸하시면 되겠습니다.

쌀 보관 방법
쌀을 보관할 때에는 냉장보관을 하는게 좋습니다. 겨울에는 괜찮지만 여름에는 쌀벌레가 생기기 쉽기도 하구요. 약 17도 이하에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은 페트병이나 락앤락 용기에 완전히 밀폐해서 보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쌀벌레를 아예 차단하는게 좋죠.


쌀벌레 생긴 쌀 먹을수있나?

네 먹을 순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가 다 날라간 쌀을 먹으면 우리 몸에 그다지 좋진 않겠죠? 저는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쌀벌레 없애는법 알아봤는데요. 골치아픈 쌀벌레 없애시고 맛있는 밥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