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저축은행? 무슨 차이가 있을까?



수많은 금융권이 있고 상황에 따라서 우리는 이용하게 됩니다. 1금융권부터 시작해서 2금융권, 3금융권까지 다양한 금융권이 있는데요. 같은 금융권에 속한 캐피탈과 저축은행은 차이가 있습니다. 둘다 2금융권이지만 금리에 차이가 있으며 부채건전성이나 등급 등에 영향을 다르게 미칩니다.



캐피탈 저축은행 중에서는 사실 '은행'이라는 말이 들어가서 저축은행이 더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실제로 비교해보면 대출상품 중에서는 캐피탈의 금리가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상담해본 저축은행 금리는 19~24%로 고금리 쪽에 속했으며, 캐피탈은 현재 10%대 금리로 제가 확인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재무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이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고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도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심히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재무상황, 소득수준 등을 봤을 때 조건이 까다로운 곳이 힘들다면 저축은행을 선택하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의 승인조건이 캐피탈 저축은행 차이를 보면 캐피탈이 더 어렵거든요.



저축은행이 승인이 간편하기 때문에 4대보험이 없는 대학생이나 재직기간이 짧은 직장인, 주부도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통점은 같은 2금융권이라는 점 말고도 무방문으로 인터넷 신청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한도의 경우는 본인의 신용등급, 그리고 취급기관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캐피탈 저축은행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라며 본인에 상황에 따라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