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많고, 특히 겨울에 많이 먹는 귤, 오래 보관하거나 잘못 보관하면 물러터지거나 썩기도 하는데요. 제대로 된 귤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은 감기예방에도 좋은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많이 드시면 감기예방에도 좋고 바이러스 박테리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의 보고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한데요. 비타민c만큼 비타민A도 풍부해 간암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리모넨이 풍부해 이는 유방암을 완화해주기도 합니다.


또 귤을 계속 드셔주시면 피부가 좋아지고 피부톤이나 피부결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주름, 잡티, 노화징후를 조금 막아준다고 합니다.


귤을 보관할 때에는 먼저 서로 접촉이 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 합니다. 그러면 물러버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통풍도 잘 되어야 합니다.



상한, 터진 귤은 버려주세요. 아깝다고 먹을 생각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귤을 보통 박스채로 많이 사는데요. 이럴 때에는 신문지를 깔아서 층별로 만들어서 분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닿지 않게 되어서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귤 보관법 쉽죠?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고, 상온에서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선선한 날씨에는 베란다에 보관하셔도 시원하게 보관이 가능하겠죠.


귤껍질 어디에 쓰일까?


귤껍질을 말려서 귤피차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귤향을 좋아하신다면 방향제처럼 집에 말려놓으시면 좋겠습니다.


귤 보관법 도움되셨나요? 제대로 잘 보관하셔서 신나게 잘 까먹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