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 금리비교 알아보기

돈을 벌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돈을 모으기는 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소비를 줄이고 최대한 효율을 내면서 돈을 모으고 굴려야만 하는데요. 이게 정말 쉽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중간에 주식도 하고 암호화폐 투자 등 리스크가 높은 투자를 하다가 손실을 많이 봤는데요. 여러분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돈을 어떻게 굴릴지 고민하다보면 cma통장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재테크를 하려면 cma또한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CMA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상품을 말합니다. 종합금융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RP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잠시만 cma통장에 넣어놔도 이자가 붙어서 월급통장, 임시 자금 운용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저도 월급통장을 cma통장으로 사용하는데요. 은행별로 cma 금리가 조금씩다릅니다. 오늘은 cma통장 금리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cma이자는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볼텐데요. 대표적인 금융포털인 모네타에서 발췌했습니다. 가입기간에 따라 이자는 조금씩 다른데요. 위의 표는 2개월의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한 cma 금리표입니다. 괜찮은 상품은 1.25%의 세전금리를 가지고 있네요.



잠시지만 0.1%의 금리 차이도 무시할 순 없습니다. 최대한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을 찾아가시는게 좋아요.




위 표는 3개월의 가입기간을 전제로 했는데요. 우리종금의 cma note가 제일 높게 나오네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점을 주목하시면 되겠네요. 




가입기간이 1년으로 늘어나면 확 달라집니다. 요새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현대증권 able의 상품인 현대 able cma가 제일 높은 금리인 2.50%를 차지하고 있네요. 다른 금융사에 비해 압도적인 금리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입기간이 1년이나 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좀 걸리긴 하지만요.





그래도 현대증권에서 나온 able cma는 꽤 편리해 보이네요. 자세히 알아보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카카오증권의 세이프박스는 cma는 아니지만 잠시만 넣어놔도 좋은 금리를 제공하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입기간 1년이 제일 중요해요. cma로 장기 운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아서 좀 고민해보시긴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입기간 1년으로 2.5%금리도 워낙 저금리시대이기 때문에 나쁜 금리는 아니죠.





cma통장 금리비교를 해봤는데요. 단기 자금 운용에는 도움이 되고 나름 커피 한 잔값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절약을 할 수 있다면 잘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현명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cma로 꼭 이득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