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가 더부룩하다면?

먹는 행복은 정말 버리기 힘듭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었는데도 속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정말 속상합니다. 이럴 때에 배에 가스가 찬 것인데요. 복부에 팽만감이 있는 경우 기분이 정말 안 좋죠. 그냥 시원하게 아래나 위로(?) 나왔으면 하는데 쉽게 나오질 않는데요.



보통 사람 몸 속에는 가스가 200ml의 가스가 평균적으로 차있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위장에 찬 가스는 트름 혹은 방귀로 나오는데요. 배에 가스가 빵빵한 경우가 분명 있습니다. 배에 가스 빼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아래에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고양이 자세하기

요가 좋아하시나요? 요가 자세 중 고양이 자세는 장과 위가 열리도록 도와주는 요가 자세 중 하나입니다. 무릎을 꿇고 양팔로 땅을 짚어서 허리를 활처럼 당겼다가 다시 펴는 동작인데요. 간단한 자세라서 따라하기 쉽습니다.



산책이나 스트레칭하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배에 가스 빼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배에 가스가 찰 때에는 소화기관이 문제인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가벼운 산책을 하면 도움이 되고 혹은 스트레칭을 집에서 간단하게 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배에 가스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온찜질

몸을 따뜻하게 하면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데요. 소화가 잘 되면 자연스레 배에 가스도 배출되게 됩니다. 핫팩 혹은 찜질팩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그러면 자연스레 소화기관을 비롯해 몸이 따뜻하게 됩니다. 찜질팩이나 핫팩이 없다면 복부를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지압

소화가 안되거나 체할 때 해주는 지압점이 있습니다. 바로 엄지손가락과 검지사이의 부분인데요. 이 부분을 협곡혈이라고 합니다. 이 혈을 눌러주면 소화를 하는데 도움을 주어 가스를 빼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이나 체하신 분들은 이곳을 눌러주시면 좋습니다.


배에 가스가 안 차려면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도록 도와주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거나 꾸준한 운동은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자극적인 음식은 가스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밀가루 음식도 가급적이면 피해주세요.


배에 가스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