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에게 캡쳐는 필수로 중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캡쳐 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하긴 한데요. 제 주변 분들이 제일 많이 쓰는 캡쳐프로그램이 픽픽 에디터(pickpick)입니다. 업데이트도 꾸준히 해주고 있으며 무료캡쳐프로그램이지만 기능이 뛰어나고 편리해서 많이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픽픽에디터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픽픽툴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픽픽에디터라고 하는 사람들은 아마 옛날 사람일 수 있어요. 간단하게 픽픽이라고만 한느데요. 캡쳐나 모자이크 색상 추출 등 다양한 기능이 내포 되어있습니다.



저는 캡쳐를 하고 모자이크나 상자, 화살표 등을 그릴 때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픽픽은 프리웨어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에서도 이용가능한 것이 또다른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한국어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영어에 약하신 분들에게도 좋구요.


왠만한 운영체제에는 다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맥운영체제에서는 안된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32비트든 64비트든 다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는 자동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사진들을 다 순서대로 캡쳐하고 나중에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캡쳐 단축키들이 있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으로도 쓸 수 있지만 자주 쓰는 캡쳐스타일을 본인이 편한 단축키로 만들어서 쓰시면 좋습니다. 저는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는 것을 제일 많이 쓰는데요. Shift+z를 이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배그하시는 분들은 이걸로 단축키하시면 게임하다가 튕깁니다. 조심하시구요. 픽픽 에디터 다운로드 잘 하셔서 즐겁게 블로그 운영하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